March 31, 2025

가정폭력으로 인한 이혼 시 배우자의 재산분할이 달라질 수 있나요?

가정은 사랑과 평온의 안식처여야지, 두려움과 상처의 무대가 되어선 안 된다.

답변

가정폭력으로 인한 이혼 시, 배우자의 재산분할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재산분할은 혼인 기간 동안 쌓인 재산을 공평하게 나누는 원칙을 따르지만, 가정폭력과 같은 유책 사유가 있으면 이를 고려하여 분할 비율이 조정될 수 있습니다.

가해자가 가정폭력을 일으킨 경우, 그 행동이 재산분할에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법원은 가해자의 행동이 상대방에게 미친 피해를 고려하여 재산분할을 결정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피해자가 가정폭력으로 정신적·신체적 피해를 입었다면, 법원은 그에 상응하는 보상을 재산분할에서 반영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재산분할을 요청하는 과정에서 피해자의 재산에 대한 권리를 보호하기 위해, 법원은 다양한 요소를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판단을 내립니다. 따라서 가정폭력 피해를 입은 배우자는 재산분할에 있어 보다 유리한 결과를 얻을 수 있는 가능성이 존재합니다.


무료 법률 상담

가정폭력으로 인한 고통은 단순히 개인적인 문제가 아니며, 이는 법으로 바로잡아야 할 중요한 문제로 피해자의 존엄성과 권리 및 안전을 회복하기 위한 꼭 필요한 과정입니다. 저희는 가정폭력으로 어려움을 겪는 분들이 더 이상 혼자 고민하지 않도록 무료 법률 상담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경험 많은 전문가들이 여러분의 상황을 깊이 이해하고, 실질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해결책을 제시하고 있으며, 지금 바로 상담을 통해 스스로를 지키고, 상처를 회복할 수 있는 권리를 찾아보세요. 도움을 요청하는 순간부터 변화는 시작됩니다.

무료 이혼 법률 상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