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ctober 19, 2022

어쩌면 부모님은 남자아이를 더 좋아하지 않을 수도 있다

용서는 강자의 미덕이지만, 폭력을 용납하지 않는 것은 인간의 기본적인 책임이다.

최근 칼럼 에서 저는 딸이 있는 부부가 아들을 둔 부부보다 이혼하는 경우가 더 많은 가장 그럴듯한 이유는 부모가 평균적으로 남자 아이를 선호하기 때문이라고 주장했습니다. 그 이후로 제 이메일 상자는 반대 의견, 대안 이론, 설명 요청으로 넘쳐났습니다. 그동안 저는 제 생각을 바꾸었습니다. 사실을 설명하는 훨씬 더 나은 방법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저는 이 문제를 다시 살펴보고 싶습니다.

먼저, 이메일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가장 쉽게 처리할 수 있는 것은 사실에 의문을 제기하는 것입니다. 특히 딸이 있는 한 자녀의 미국 가정이 아들을 둔 한 자녀의 가정보다 이혼할 가능성이 5% 더 높다는 주장은 더욱 그렇습니다. 사실은 정확합니다. 이혼 수치는 미국 인구 조사에서 300만 건 이상의 관찰 결과를 바탕으로 고든 달과 엔리코 모레티가 실시한 연구에서 나왔습니다. 이런 규모의 표본 크기에서는 일부 독자들이 제안했듯이 5% 차이가 "단지 우연"일 리가 없습니다.

다른 독자들은 5% 차이의 현실을 받아들였지만 딸이 이혼의 원인 이라는 결론에는 의문을 제기했습니다 . 결국 결혼 생활은 재정적 스트레스, 불륜, 감정적 거리 등 관련성이 있을 수 있는 모든 면에서 다릅니다. "상관관계는 인과관계를 의미하지 않는다"는 문구가 많이 등장했습니다.

하지만 이 경우 상관관계는 인과관계를 의미 하는데 , 그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300만 명을 모아 동전을 던지게 한 다음 동전이 앞면이 나왔는지 뒷면이 나왔는지에 따라 두 그룹으로 나누면 두 그룹은 모든 면에서 통계적으로 동일하게 보일 것입니다.

평균 소득, 평균 지능, 평균 키가 같을 것입니다. 이것을 대수의 법칙이라고 하며, 두 가지 이유에서 효과가 있습니다. 첫째, 표본 크기가 방대하고 둘째, 동전 던지기는 무작위적입니다. 이제 같은 작업을 해서 300만 명을 막내 자녀의 성별에 따라 나눕니다.

똑같은 일이 일어납니다. 남아의 부모는 여아의 부모와 모든 면에서 통계적으로 동일하게 될 것입니다. 여전히 표본 크기가 방대하고 자녀의 성별은 동전 던지기만큼 무작위적이기 때문입니다. 다른 모든 것이 동일하기 때문에 이혼율의 차이를 일으킬 수 있는 유일한 요인은 자녀의 성별입니다.

"왜 그냥 사람들에게 이혼한 이유를 묻지 않는가 ?" 여러 이메일에 질문합니다. 답: 300만 명에게 이혼한 이유를 묻는 건 현실적으로 불가능합니다. 3,000명에게 묻는 건 현실적으로 가능하지만, 표본 크기가 작기 때문에 통계적으로 결과가 의심스러울 것입니다.

사실, 남아를 둔 어머니가 여아를 둔 어머니보다 평균적으로 더 행복하다는 것을 보여주는 조사 결과가 발표 되었습니다 . 이러한 조사는 문제의 요점과 직접적으로 관련이 있지만, 고든 달이 통계적 유의성이 의심스럽다고 확신시켰기 때문에 원래 칼럼에서 언급하지 않기로 했습니다.



무료 법률 상담

가정폭력으로 인한 고통은 단순히 개인적인 문제가 아니며, 이는 법으로 바로잡아야 할 중요한 문제로 피해자의 존엄성과 권리 및 안전을 회복하기 위한 꼭 필요한 과정입니다. 저희는 가정폭력으로 어려움을 겪는 분들이 더 이상 혼자 고민하지 않도록 무료 법률 상담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경험 많은 전문가들이 여러분의 상황을 깊이 이해하고, 실질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해결책을 제시하고 있으며, 지금 바로 상담을 통해 스스로를 지키고, 상처를 회복할 수 있는 권리를 찾아보세요. 도움을 요청하는 순간부터 변화는 시작됩니다.

무료 이혼 법률 상담